* 업무의 준비

업무 시작전 간밤에 발생한 시스템별 특이사항들을 점검합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의 경우 업무 담당자와 협의를 하여 사전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주 1회는 파트원들이 모여 현재 진행되는 업무에 대한 진척도, 이슈사항등을 공유하여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합니다.


* 본격적인 업무 시작

시스템별 점검이 완료되면 사내메일 확인, 전자결재 확인을 필두로 업무를 시작합니다. 요청받은 작업 내역을 검토하고 시뮬레이션 하여 문제 발생율을 최소화 합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검토후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업무 담당자가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인프라 협의

인프라 신규 구성이나 변경 발생시 검토 및 협의 진행을 합니다. 업무 특성, 필요요건, 중요도 등에 따라 적절한 H/W, S/W적 구성을 하며 개선점을 제시합니다. 

물론 충분한 보안사항을 준수하여 인프라를 설계합니다. 구축 후에는 인프라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여 장애 발생시 신속한 인지/복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장비 점검 및 fail-over test를 실시하여 장애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 주간 실적 및 계획 리뷰

인프라 업무 보고를 통해 DB 및 서버와 네트워크에 대한 주간 실적 및 계획을 리뷰하고 계획하여 백화점 그룹사 전체의 인프라를 운영해 나갑니다. 

또한 인프라적 취약점, 이슈사항 공유를 통하여 지속적인 장애 예방활동 및 보안강화 작업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간에 진행되는 작업에 대한 검토는 퇴근전에 수행하여 필요시 원격을 통해 지원하며 작업 완료 확인을 합니다.



- 참고 : (링크)


+ Recent posts